오늘은 하고있으면 시간가는지 모르게 시간순삭하게 만드는 숨은 그림 찾기 프린트 도안 모음을 가지고 와봤는데요. 어린이들이 많이 하는 게임놀이이기는 하지만 어른들도 많이 하는것같아요. 보고있으면 머리에 쥐가나는것 같지만 유아나 학생들이 많이 하면 사고력과 집중력을 길러주고 학습효과가 뛰어나 해외에서도 많이 하는 학습놀이방법 이기도 해요.

     

    난이도 조절을 위해 상중하로 어려운것과 중간레벨, 비교적 쉬운것까지 어른,아이,연령별로 고수와 중수 초수가 모두 즐겁게 맞추기 위해 다양하게 준비해봤으니 이것저것 함께 즐겨보는 시간 가져보도록해요.

     

     

     

    위와 같은 인어공주는 어린 영유아도 잘 찾을것같죠. 숨은 그림 찾기 도안 들중에 쉬운것, 중간것, 어려운것 같이 섞여있다보니 레벨에 맞춰서 쓰거나 점점 단계를 높여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도 어릴때 미술시간에 자주 하고는 했었는데요. 집중력이 향상된다고 해서 미술시간이 아닌 창작시간에도 자주 했드랬죠. 그땐 눈높이고 뭐고 아무거나 했었지만요.

     

     

     

     

     

     

     

     

     

    사실 ppt나 파일화 해서 찾는것보다는 컴퓨터 모니터 화면으로 찾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왜냐면 종이화된 걸로 찾으려면 고개도 숙여야하고 작게보이고 선명치 않고 아이들 집중을 비교적 못하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컴퓨터를 쳐다보게 하는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주목이 됩니다.

     

     

     

     

     

     

     

     

     

    이렇게 보고 있는것 만으로도 제 눈에는 몇개씩 보이네요. 유아 도서나 학습지로 많이들 하던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도 확대해서 보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더군요.

     

     

     

     

     

     

     

     

     

     

     

    퍼즐 하나하나 맞춰가는 짜릿함이란 말도못하죠. 틀린 다른거 찾는것도 재밌었는데 말이에요. 다음글에선 다른, 틀린 아트 찾는 게임도 함께 올려볼게요. 숨은 그림 찾기 프린트 하고서 다른놀이도 찾는분들은 함께 보시면 될것같네요.

     

     

     

     

     

     

     

     

     

     

     

     

     

     

     

     

    아무래도 유아나 어린이 위주로 하다보니 동화책이나 고전소설과 같은 옛날 이야기가 많은것같아요. 헨젤과 그레텔이나 곰돌이푸, 인어공주, 라이온킹과 같은 만화영화나 겨울왕국과 같은 엘사도 많더라구요.

     

     

     

     

     

     

     

     

     

     

     

     

     

     

     

     

     

     

     

     

     

     

     

     

     

     

     

    대부분 완성된 아트 안에 있는 숨겨져있는 힌트들을 찾는게 숨은 그림 찾기 프린트 도안 중에 90퍼를 차지하지만 이렇게 대놓고 따로 묶어놓고 찾아라하는것도 꽤 있더라구요.

     

     

     

     

     

     

     

     

     

     

     

     

     

     

     

     

     

     

     

    참 시간없을때 시간떼울때 엄청나게 빠르게 지나갈것같은 느낌이네요. 저는 어플로 가끔 하고는 했는데 어느새 오기로 하고있다보니 밤샐때도 많았어요. 그럼 숨은 그림 찾기 프린트 도안 1편은 여기서 마무리하고요. 다음 2탄이나 틀린,다른,수수께기 등 다른 게임편에서 만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