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다보면 악상이 떠오르듯 문득 자신이 생각하기에도 기가 막힌 말이 떠오를 때가 있는데요. 예로 부터 천재들은 이러한 일을 자주 겪었다고 하죠. 그래서 위인들은 자신의 삶이 다 하기 전까지 수 많은 말들을 남겼죠. 나도 언젠가 이 세상을 떠나게 된다면 사람들이 나를 기억할 수 있는 멋진 말들을 세상에 발자취처럼 남기고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오늘은 지난번에 사자성어 천개와 더불어 좋은글귀 명언 모음 들을 모아봤답니다. 참 사람의 상상력은 무궁무진 한 것같네요. 한계가 없다고 할까요. 이번 인생 명언 모음 들을 모으면서 생각한건데 보고 있으면서 뭔가 잡다한 생각들이 많아진다는 겁니다.   

     

    위와 같이 정말 공감이 가는말과 밑의건 인생 좋은글 모음 160가지 중의 일부인데요. 대부분 이런 말들은 자긍심과 용기와 같은 희망이 되는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짧지만 희망적인 메세지를 담고 있죠.

     

     

    옛날에 한참 미니홈피할때 이런거 많이들 배경화면이나 사진첩에 올려두곤 하였죠..ㅋㅋㅋ 저도 가끔 올려두었었는데 이렇게 보니까 옛날생각도 나고 뭔가 향수병이 돋는 느낌이랄까요. 옛생각 나는 아련함이 밀려옵니다.

     

     

     

    또한 이러한 켈리그라피 스러운 아기자기한 좋은 글귀 모음도 있지만 맨밑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분들의 생전의 말씀이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있는 좋은글 모음 160가지를 짧고 길게 아련하게 모아봤으니 함께 보도록해봐요. :)

     

     

     

     

     

     

     

     

     

     

     

    정말 인생 명언들은 우리에게 익숙한 위인들이 많이 남긴 것 같네요. 짧고 굵은 임팩트가 있달까... 지난번에 올렸던 사자성어들을 보다가 든 생각인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옛날과 지금 사람들이 생각하고 공감하는건 국적불문 시대불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꼭 머리가 좋거나 천재들만 이런 글들을 남기는건 아닌것같아요. 유명인사가 아니어도 내가 생각하는 느낌과 느끼고 있는 내 인생의 철학같은것들을 메모장 같은곳에 적어둬보는건 어떨까요. 그러다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시간이흘러 많은사람들이 공감하고있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럼 다음편에서 이어서 보도록 해봐요. 다음편에서는 더 창의적이고 공감이 되고 아련미돋는 것들로 찾아오도록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