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함수 정리 모음 유형별로 깔끔하게 모아봤습니다. 엑셀 함수 모음 표로 만들어서 편집하느라 몇시간 동안 힘들게 작업했지만 도움이 될 수 있다니 조금 뿌듯하네요.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표로 만들어 봤으니 유형에 맞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꼭 사무직이 아니더라도 거의 모든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되면 사용하는 시대입니다.

     

     

     

    사무직이 아니여도 직장인 이라면 필수로 알아야 하는데 초보자나 취직한지 얼마 안된 사람들에게는 많이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표 만들기, 중복값 찾기, 중복값 제거,  줄바꾸기와 같은 필수적인 기술과 단축키에 대한 글도 있으니 함께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날짜와 시간

    먼저 엑셀 함수 정리 첫 번째는 날짜와 시간에 대한 것 입니다. 시간에 맞게 특정 시간을 표시하거나 해당 날짜에 대해 표시하거나 컴퓨터의 현재 날짜와 시각을 표시하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쉬운 것 같지만 세분화 되어 있기때문에 시간에 대한 것을 알아두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통계

     

    통계에 관한 엑셀 함수 정리표 모음 입니다.

     

    현존 하는 자료 분석이나 통계를 내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뛰어난 프로그램 인데요. 파워포인트나 워드와 같은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지만 정말 잘 다루는 사람들은 워드 대신에 엑셀을 사용해서 문서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그 만큼 다른 프로그램이 없이 대부분의 회사가 excel만 있어도 왠만한 회사의 데이터 관리와 같은 모든 것들을 다 통제하고 관리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사무직이 아니어도 게임회사나 물류 회사와 같이 거의 모든 회사에서 사용하죠.

     

     

     

    때문에 엑셀 함수 모음 정리표는 현대 사회에서 빼먹을 수 없는 프로그램 입니다. 한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와 같은 사무적인 프로그램 보다도 훨씬 사용도가 높지만 사칙연산은 기본이고 수학을 쓰기 때문에 사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기 때문에 사회에서 뒤쳐지지 않으려면 공부 하는 것이 필요하겠죠.

     

    텍스트

    텍스트에 대한 엑셀 함수 정리 입니다. 여러 문장을 하나로 묶거나 텍스트 내의 문자의 수를 구별해 내거나 모두 소문자와 대문자로 바꾸거나 어떠한 글자를 지정한 수 만큼 반복을 하거나 공백을 제거하는 것과 같은 컨트롤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excel의 뜻을 해석하면 뛰어나다, 탁월하다인데요. 단어에서 부터 뛰어남을 자랑하는 만큼 컴퓨터와 인공 지능의 뛰어나고 탈월한 점을 부각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옛날에 컴퓨터가 없고 이러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편리함이 없었던 시대에는 주판으로 하나하나 계산하거나 모든 데이터를 손으로 직접 종이에 적거나 하던 때가 있었죠. 그 때에 비해 지금의 세대들은 참 편리하게 시대가 변한 것 같습니다.

     

     

    수학

    수학에 관한 엑셀 함수 모음 정리표 인데요. 사실 수학과 사칙연산은 엑셀 사용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개념입니다. 때문에 가장 기초적으로 숙지해두시고 메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실 회사에 출근해서 일일히 모든 것을 사전과 같이 계속 찾아보는 것은 눈치가 보이죠. 때문에 작은 메모장에 필기를 미리 해서 기초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들은 메모해서 필요할때 마다 보는 것이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곧 엑셀 함수 정리표를 기초적인 핵심만 적어 올릴 예정입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고 쓰는 것들만요. 그러면 pdf로 받아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논리

    논리에 관한 것 입니다. 참과 거짓, 조건식과 같은 것들 입니다.

     

    사용법도 어렵고 vlookup, hlookup, if와 같이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나와서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들은 무척 애를 먹을 것 같습니다. 사실 고등학교 다닐 때 배우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사회에 나와서 배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에 사회초년생들은 초반에 애를 많이 먹죠. 요즘에는 배우는 학원같은 것도 있더군요.

     

     

     

    진수변환

    마지막으로 진수 변환에 대한 것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엑셀 함수 정리 하느라 몇시간 동안 엄청 힘들게 편집하고 작업했더니 조금 피곤하네요. 다음 글에서는 단축키와 조건부서식, 중복값 찾기, 줄바꾸기, if 사용법과 같은 다른 개념도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함수 모음을 hwp와 pdf 파일로 내려받는 것을 원하시면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Else > phr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연결 안됨 안될때  (0) 2021.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