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추억을 회상하며 들어보는 전설의 80년대 팝송 히트고 모음 입니다. 아마 나이불문하고 다들 들어보면 아 이노래하면서 다 알 것 같은 느낌이드는데요. 명곡들은 국적과 나이뿐만 아니라 시대를 타지 않는 법이죠. x세대라고 불리우는 7080세대 뿐만 아니라 요즘 20대 30대들도 많이 접해봤을법한 멜로디들입니다. 사실 10대같이 젊은이들은 영화나 드라마 예능같이 티비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이들 익숙해졌을거에요. tv와 친하지 않은 50대 60대 70대 이상의 부모님세대 또한 티비에서 많이 접해봤거나 과거 학창시절에 라디오에서 많이 들어보았겠죠.

     

    요즘에 젊은사람들사이에서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서 퀸의 노래가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비틀즈와 더불어 그 시절 가장 잘나갔던 전세계적인 뮤지션이죠. 오늘 준비한 곡들은 다양한 느낌의 구슬픈 발라드 느낌의 올드송과 댄스곡 롤라장 등등 다양하게 준비하여보았으니 그리운 옛날을 추억하며 함께 감상해보도록 합시다.

     

     

    참으로 듣고있노라면 그 시절의 향수가 풍기는 곡들이 간간히 많이 있네요. 상대적으로 덜 유명한 것들도 있지만 대중적이지 않은 곡들도 충분히 옛날느낌도 나고 명곡이며 어떤사람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담긴 곡일수있죠.

     

    이 팝송들은 80년대 히트곡 모음 중에서도 유명한 것들과 밝은 느낌의 곡들이 많네요. 댄스곡 뿐만 아니라 잔잔한 느낌의 곡들도 있고 우리나라 연예인들이 많이 패러디한 곡들도 많네요.

     

    추억의 여행 모두 다 즐기고 있으신가요. 계속 이어지는 곡들입니다.

     

    저는 특히나 영화ost같은 느낌이 왠지 모르게 주마등이 스치는 느낌이 들어 인상적이던데요..

     

     

    이번에 들려드린 것들 잘 청취하고 계신가요. 날씨가 요즘 갑자기 더워지는가 싶더니 오늘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면서 쌀쌀해졌는데요. 전 추운겨울을 사모하는편이라서 여름이 오는것이 왠지 모르게 두렵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이렇게 비내리는 여름날도 괜찮은듯싶네요. 어릴때와 아주옛날에 교복을 입고 동복과 하복을 번갈아 입어가며 비오는날 내가 좋아하는곡들 들으며 놀러다녔던 아련한 그때의 내가 떠오르는날입니다. 그럼 70 80년대 팝송 히트곡 모음 재미나게 잘 추억하며들으시고 또 다른 요청곡들이나 듣구싶은게 떠오른다면 코맨트로 알려주세요. 담에는 어떤 아련하고 신비스러운것들로 찾아올지 기대가되는밤입니다. 요즘따라 좀 우울하거나 슬픈감이 없지않아있었는데 이렇게 오랜만에 회상에 젖으니까 마음이 좀 편안해지는 기분이에요. 그럼잘청취하세욥..

    '음악 > 팝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7080 팝송 명곡 연속듣기 300선  (0) 2019.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