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센스 퀴즈 모음 100개 오늘은 아재개그 레전드만 모은 개그를 가지고왔는데요. 난이도는 대부분 어려운거 이지만 중간과 쉬운 난이도도 섞어가져왔으며, 그림 으로된 퀴즈들과 글자로된 문제와 답 300개를 천천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그림문제와 글자문제 모두 ppt로 뽑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레전드들로만 모아봤는데요. 문제와 정답을 따로둔 문제들과 바로 보기 편하게 정답을 적어둔 문제가 섞여있으니 취향대로 골라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아재개그 들은 알아두면 소개팅이나 지인과의 모임자리에서 웃긴 사람으로 인싸의 자리에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몇가지는 외워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먼저 넌센스 퀴즈 모음 100개 그림 퀴즈 몇가지부터 풀어보고 그다음 글자로된 문제를 풀어보고 또 다시 그림문제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문제의 답입니다.

    1. 초등학교 2. 수퍼말이오 3. 부대찌개

    4. 갓길 5.차인표 6.개인기

     

     

     

     

    두번째 문제와 정답 입니다.

     

    1. 피자헛 2. 해산물

    3. 경찰서 4. 춤사위

    5. 아우디 6. 회전목마

     

     

     

    전 이런 아재개그를 심심할때마다 보고는 하는데요. 재밌는 문제는 친구들과 함께 보면서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어릴때 유명했던 난센스 퀴즈들과 요즘 문제들이 조금 상이한 부분도 있지만 갈수록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체리를 부르면 하는말이 체리블로썸, 빌게이츠의 엄청난 노래실력의 비밀은 마이크로 소프트라네요. ㅋㅋㅋ 헛웃음이 나오지만 이런 신박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는 누가 생각해내는건지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숫자 5가 가장 싫어하는 집은 무엇일까요. 오페라 하우스 입니다. 가끔 심심하거나 상대방과 둘이 있는데 분위기가 쳐지거나 할말이 없을때 이러한 아재 개그를 기억해뒀다가 써먹어야 겠습니다. 넌센스 퀴즈 모음 100개 어려운거 아직 별로 없죠. 하지만 밑으로 갈수록 어려운 문제들이 나오니 잘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1. 천만 2. 성공 3. 털레털레 4. 비만관리 5. 걸리버여행기 6. 덜떨어진사람 7. 아마 존 8. 모짜렐라 9. 시험문제

     

     

     

    걸리버 여행기 같은 경우에는 난이도가 어렵네요. 강을 리버라고 하고 소녀를 걸이라고 하니 걸리버여행기가 정답이네요. 저는 일반적인 상식 문제나 시사 문제같은 것은 머리를 써서 맞추지만 이러한 사차원적으로 머리를 써야하는 아재개그나 썰렁개그 같은건 잘 못맞추겠더라구요. 수수께끼들은 머리가 비상하고 좋아야 많이 맞출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 걸음마 2. 눈길 3. 노모 4. 보조개 5. 부동산 6. 삼국지 7. 인쇄소 8. 중노동

     

    이렇게 그림으로된 문제와 답도 은근히 재밌는 것 같아요. 여태껏 300개가 넘는 문제와 답을 풀어봤지만 물론 겹치는 것도 있지만 매우 신선하고 기발한 아재개그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교적 최근인 2010년대나 2000년대에 풀었던 것들과도 다소 차이가 있구요.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이러한 개그들도 발전하며 시대를 타는 것 같습니다.

     

     

     

     

    세종대왕이 자신을 소개할 때 하는 말이 나는 이도다 라는 문제는 참 기발한 것 같네요. 불이 네 군데에서 난다면 사파이어고, 차를 치면 카톡이며, 나의 인생에서 가장 몸무게가 많이 나갈때는 철들때 라네요. 뭔가 생각을 많이하게 하며 어릴때에는 그저 웃고 지나칠 수 있는 문제가 왠지 철학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산타가 제일 싫어하는 차는 산타페라는 것이 너무 웃기네요. 넌센스 퀴즈 모음은 두고두고 일상생활에서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있는 지인 단톡방에서 가끔 이러한 넌센스퀴즈 모음을 올리고는 하는데요. 그럴때 마다 반응이 뜨겁습니다. 나이가 드신 부모님은 물론, 동년배인 또래들과 선배들, 동생들도 모두 웃으며 더 알려달라고 할 정도로 말이죠. 그럴때 마다 몰래 뒤에서 공부를 해서 재밌는 아재개그를 기억해뒀다가 친구들에게 써먹고는 하고 있습니다.

     

     

     

     

     

     

    1. 카놀라유 2. 영구없다 3. 킹콩 4. 성공 5. 글로벌 6. 인삼차 7. 성동일 8. 뽀송뽀송해 9. 체리블로썸 10. 중도하차 11. 백조 12. 아이구 13. 서비스 14. 중노동 15. 다섯

    이렇게 정답과 문제를 따로 보는 것도 맞춰가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한참을 골돌히 고민하고 생각하여 간신히 몇개를 맞췄네요. 친구들에게는 정답을 미리 알려주지 말고 맞춰보라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인들이 맞출때 피어가는 웃음꽃을 위해서라면 말이죠.

     

     

     

     

     

    정답은

    포크레인, 소방관 입니다.

     

     

    사람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는 매우 어색하고 할말이 없죠. 특히나 저는 mbti가 i이기 때문에 내성적이고 첫만남이나 친하지 않은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는 할 말이 없어서 무슨말을 해야할지 고민하고는 하는데요. 상대방이 먼저 분위기를 깨주면 슬슬 말하는 편인데 이성친구나 불편한 사람과의 식사자리나 대화자리에서 이렇게 개그를 하나씩 쳐주면 분위기가 밝아져서 대화의 시작을 열수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넌센스 퀴즈 모음이나 아재개그 같은것들을 외워두고는 합니다.

     

     

    합병, 다이아몬드, 킹콩, 오이무침

     

    마지막 오이무침은 굉장히 재밌네요. 가끔 우울할때나 일상에 지쳐있을때 기운이 없을때, 다소 기분이 쳐져있는 주변 사람들을 위해 이러한 넌센스 퀴즈 모음 들을 기억해두었다가 하나씩 꺼내 분위기 메이커가 되보도록 합시다. 저는 오늘 비가 많이 내리는 저녁에 친구들과 저녁 약속이 있어서 식사를 하고 왔는데요. 친한 친구가 매우 웃긴 아이인데 오랜만에 학창시절에 선생님께 들었던 아재개그를 하더라구요. 저도 추억에 젖어 과거를 회상하며 오랜만에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 더 다양한 문제들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