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재개그 모음 레전드편을 준비해봤는데요. 이러한 유머 모음 들은 제가 자주 올리는 편이에요. 지난글에는 넌센스 퀴즈 100개를 올렸었는데요. 허무하고 썰렁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고전적인 웃음을 줄 수 있는 이러한 퀴즈들이 아무생각 없이 웃기에 좋은 것 같아요. 또한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써먹으면 센스있는 인싸가 될 수 있죠. 

     

     

     

    708090세대인 지금의 40대 이상의 50대 60대 70대의 부장님 같은 어른들이 좋아하고 자주하는 말장난, 개그 인데요. 요즘 모임 학교 회사 직장 등에서 분위기 메이커들이 자주 써먹는다고 해요. 게다가 소개팅 자리에서 처음본 상대에게도 써먹으면 민망하고 어색한 자리가 순식간에 편안하게 바뀔 수 있죠. 또 10대 학생들과 20대 젊은사람들도 많이 써먹는 거라서 사실 아재개그 모음 이긴 하지만 젊은 사람들도 많이 써먹죠. 30대 부터 써먹어야 진정한 진가를 발휘하겠지만 다양한 연령대에서 시전하더라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웃긴 사람이 될 수 있답니다.

     

     

     

     

     

    저 무임 승차요 할때 완전 빵터졌네요. 이런거 생각해내는 사람들 정말 창의력이 좋은 것 같아요. 삼촌뻘 되는 아저씨들이 어린 학생들이나 젊은사람들한테 써먹을때는 썰렁해질 수 있지만 동년배나 또래끼리 써먹으면 깔깔 거리면서 웃을 것 같죠. 유머 모음 들을 많이 익혀두고 지인들을 만나면 자주 써먹고는 하는데 그럴때마다 웃기다는 소리도 듣고 어색한 사람과 있거나 민망한 자리에서 할말없을때 시전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아재개그 모음 들은 지난번 제가 올린 넌센스 퀴즈 문제들과도 비슷한데요. 이러한 비슷한류의 넌센스퀴즈와 말장난 등이 주를 이루고 고전적이지만 정말 재밌고 시간떼우기에 이만한게 없죠.

     

     

     

     

     

     

     

    이런 한국어로된 퀴즈들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대부분 이해하지만 간혹 외국인 친구한테 해봤는데도 알아듣더라구요. 그만큼 한국어를 공부를 엄청 많이한 친구들이긴 하지만 국어로된 언어유희들을 이해한다는게 신기했어요.

     

     

     

    물론 굉장히 심오한 뜻과 유희가 들어있는건 대부분 모르지만요. 한국사람이 보기에도 어려운 문제가 있잖아요. 저도 영어로된 언어유희 말장난을 이해하는 것도 있지만 굉장히 어려워서 모르는 것도 있거든요.

     

     

     

    특히나 어머니 아버지들에게 써먹으면 굉장히 좋아하십니다. 대부분 나이 지긋하게 드신 할머니 할아버지들께 혹은 부모님께서 들으실 수 있도록 가족들과 함께 있는 저녁시간이나 식사할때에 써먹으면 굉장히 좋아하셔요. 가끔 장난끼 가득한 아빠들이나 삼촌들이과 같은 az들이 자주 써먹는다고 하지만 아재개그 모음을 외워놓고 나이 드신 가족분들 앞에서 써먹는다면 웃긴 손자, 아들, 딸, 조카가 되겠죠.

     

     

     

     

     

     

     

     

     

    제가 유머 모음을 글로 된것도 올리지만 그림이나 사진이나 이미지로 된것들도 올리는데요. 이런 말장난도 꽤나 재밌는 것 같아요. 이렇게 가끔 읽어보면서 웃긴건 킵해놨다가 사람들한테 써먹는데 반응이 제각각 달라요.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에 굉장히 깔깔거리면서 좋아하면서 웃기다는 친구들도 있거든요. 나이에 상관없이 성별에 상관없이 취향차이인 것 같아요.

     

     

     

     

     

     

     

    넌센스 퀴즈 문제들을 풀고 싶은분은 아래의 이전글에서 함께 풀어보면 되겠구요. 이 외에도 ox 초성퀴즈, 심리테스트 아이큐테스트 등 다양한 재미거리글들이 카테고리의 다른글들에서 널려있으니 함께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이번 아재개그 모음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구요. 그러고보니 오늘 새해 첫날이네요. 1월 1일을 맞이하여 지난 2019의 나쁜기운은 가고 2020년에는 좋은기운만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