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명언 좋은글 짧은 명언 글귀 모음 마음에 깊은 공감을 일으키고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좋은글 들을 다양하게 모아봤는데요. 감성적인 밤에 보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서정적으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톡 프사로 많이 해놓거나 지인들에게 메세지로 보내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문구로 된 인생 명언 모음 들과 다양한 느낌의 감성적인 이미지, 캘리그라피와 같이 다양한 주제로 준비해봤으니 끝까지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 마다 원하는 주제나 마음에 와닿는 문구가 다 다르니까요. 짧은 명언 글귀 모음 위주로 올려보려고 했는데 의외로 긴 문구도 많이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정말 공감이 되네요. 사소한 것들에 익숙해져 감사함을 잊고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죠. 예를 들어 가족이요. 가족이 삶의 버팀목이니까요.

     

     

     

     

    성공 하기 위해선 노력이 필수죠. 왠지 힘이 되는 문구인데 나태하거나 어리석은 사람들에게 보내주고 싶네요. 

     

     

     

     

     

    힘이되는 말이네요. 누군가에게 힘을 북돋아주고 싶고 성공하고 싶어할 때 격려해주고 포기하지 말라고 말해주고 싶을 때 읽어주고 싶을 정도에요. 

     

     

     

    어쩌면 제 자신에게 읽어주고 싶어요. 겁내고 걱정하고 조급하고 슬퍼하지말고 기죽지 말고 슬퍼하지도 말고 멈추지말고 시작하라는 용기가 되고 힘이되는 말을요.

     

     

     

     

     

     

    워렌 버핏은 참 많은 좋은글 들을 남긴 것 같아요. 앨리노어나 워렌버핏과 같이 유명한 사람들이나 위인들 같은 경우에는 삶을 다 하기 전에 이렇게 남기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저도 한 번쯤은 삶이 다하기 전에 남기고 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정말 인생 명언 이네요. 왠지 힘이되는 느낌도 있지만 지난날을 반성하게 만드는 것들도 있어요. 좋은글 모음 들을 읽다 보면 이런 길고 짧은 글귀 중에서도 가장 내 마음에 드는 문장이 있잖아요. 그런건 항상 노트에 필기를 해두고 힘이 들때나 우울하고 삶이 지칠때 한번씩 꺼내서 읽어보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껴요.

     

     

     

     

    이 문구 뭔가 심금을 울려요. 카톡 프사로 하고 싶을 정도로요. 틀에 박힌 생각을 뛰어 넘는 감성적이고 시 적인 사람들은 머리가 얼마나 좋은건지 짧은 명언 글귀 모음 읽다보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해서 남겼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건 소크라테스의 좋은 글귀 모음 인데요. 위인들은 삶이 다 하기전에 이렇게 후손들이 자신을 기억해줄 수 있고 명성도 높아지는 말들을 남기고 가죠.

     

    저는 옛날 위인들에 지혜에 감탄해서 옛날 사람들이 남기고간 명언 글귀 들을 한 번씩 읽어보고는 한답니다. 솔직히 옛날 사람들이 남긴 것들이 유명하기도 하지만 머릿속에 오래 남더라고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라는 이 문장이 힘이 되고 짧고 강렬하지만 막상 실천 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말인 것 같네요. 

     

     

     

     

    항상 보면 인생 명언 모음 에는 무언가를 해라 당장 실천 하라 노력하라 라는 식의 문구가 많은데 그 만큼 쉽지 않다는 거겠죠. 어른들은 무언가 일을 할 때나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라는 의미에서 학생들은 공부와 같은 것들로 위로해주고 격려해줄 때 힘을 주고 싶을 때 이런 문구들을 많이 읽더라고요

     

     

     

    어려운 것 같지만 이해하고 나면 공감이 되는 이야기네요.

     

     

    지난 글에서도 다양한 인생 명언 글귀 모음 들을 올렸었는데요. 부족하다 싶으면 지난글에서도 함께 읽어보시고 다음글에서 만나도록 합시다. 오늘 눈이 많이 내렸는데 눈이 많이 내리는 추운 겨울날에 제 마음은 한 없이 서정적이고 어린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이런 서정적인 글을 새벽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여러분들도 같은 마음으로 들어왔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저는 이만 너무 졸려서 자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