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가수 하면 누가 딱 처음 떠오르시나요. 젊은사람들도 많이 알법한 태진아 송대관 나훈아 장윤정 홍진영과 같이 비교적 유명한 가수들 말고도 40대50대60대 이상의 7080세대에 히트쳤었던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누렸던 가수 이미자 노래 연속듣기 그리고 히트곡과 전곡을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저희 엄마께서도 이 분의 곡들을 자주 듣곤 하셨는데요. 어머니 아버지와 같이 부모님세대에서는 굉장한 애창곡이 많은 가수 같습니다. 비교적 젊은 사람들도 다 아는정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니까요. 무엇보다도 전설의 명곡을 많이 창조하였고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니 말이죠. 올해로 만 79세가 되었으니 이제 80세로 데뷔는 1959년도에 하셨으니 정말 연예계에서도 왠만한 트롯트가수들 중에서도 엄청난 대선배임은 틀림없습니다.

     

    은퇴라는 말이 돌았으나 2019년 현재까지도 콘서트와 앨범을 내고 있으며 한국대중가요계의 혁명을 일으킨 장본인으로도 통하고 있죠. 오늘 들려드릴 이미자 노래모음 리스트에는 많은 히트곡들과 비교적 덜 알려진 앨범들도 함께 수록되어있으니 오래오래 두고 언제든지 그의 향기가 고플때 잘 청취하길 바랍니다.

     

    먼저 이미자 노래 연속듣기 첫번째 히트곡들 입니다. 골든베스트들로 익숙한것들이 많네요.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와 구슬픈 멜로디로 많은 분들이 아련했던 옛날을 추억할 수 있는 명반이자 옛노래들이죠. 59년에 열아홉순정을 시작으로 데뷔하여 동백아가씨, 섬마을 선생님, 울어라 열풍아, 여자의 일생, 흑산도 아가씨와 같이 주로 꽃다운 아가씨의 일생을 담긴곡들이 많은 것 같네요.

     

     

    밑에서는 1집, 2집 등 전앨범의 숨겨진 명곡들과 히트송들을 함께 메들리로 들어보도록 해볼게요. 먼저 히트곡을 섭렵했다면 그의 앨범을 마스터하도록 해봐요.

     

    먼저 이미자 노래모음 1집 입니다. 대부분 50~60년대의 곡들이라서 정말 추억의 흘러간 아련한 옛노래들이네요.

    2집 입니다.

     

    골든 3집 입니다.

     

    골든 4집 입니다.

     

    이건 총 10시간동안 계속 이어서 들을 수 있어요.

     

    정말 데뷔한지 엄청 오래되었으며 한국 대중가요계에 역사적으로 남을만한 가수이기 때문에 그만큼 엄청난 양이네요. 패티김, 현미와 같은 가요계의 3대장 선생님이죠. 언젠가 콘서트에 갔었는데 나중에 엄마와 함께 콘서트에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라이브로 듣는것과 앨범을 사서듣는거는 다른 매력이 있거든요. 뭐 엄밀히 따지자면 앨범을 사서 듣는게 좋긴하지만 가끔은 라이브로 생생하게 보고듣는게 더 매력이있어요. 여러분들도 이미자 노래 연속듣기 들으면서 최신앨범까지 사셔셔 함 들어보세요. 최신곡은 별로 못들어봤는데 곧 들어보도록 해야겠어요. 두고두고 들어도 질리지 않으니.. 특히나 곡명이 센스있게 짓는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곧 이미자 노래모음 2탄과 함께 다른 트로트명곡들 까지 함께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듣구싶은 가요들이 있다거나 요청사항이있다면 피드백과함께 텔레파시를 보내주세요. 그럼 저는 배가 고파져서 무언가 간식과 맛난 매운음식들을 먹으러 가봐야겠어요. 요즘에 머리가 너무아푸구 좀 복잡한 심경이 있고 생각할게 많았어서 짜증이 많이 났었고 좀 뭐랄까 세상이 싫어졌었는데 이러한 명반을들으며 귀라도 정화시켜야겠어요.

     

    '음악 > 추억의곡, 트로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문세 노래모음 전곡  (1) 2021.07.06
    진성 노래모음  (0) 2020.12.28
    7080 노래모음 연속듣기  (0) 2020.12.21
    송가인 노래모음 전곡  (0) 201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