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 노래모음 지금 우리나라에 트로트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을 계기로 우리나라에 트로트 바람이 불게 되었죠. 대부분 트롯하면 40대 50대 60대 70대 이상의 중년과 장년층을 위한 가요였지만 요즘에는 어린 친구들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고 연령을 분물하고 전 연령층에게 인기가 있는 가요가 되었습니다.

     

     

     

    요즘 트로트 가요 프로그램에서 남진 선생님과 함께 활약하고 있으신 진성 노래모음 함께 들어보도록 해볼게요. 개인적으로 남진과 더불어 두 분이 전라도 사투리를 쓰시며 콤비로 활약하는 모습이 정도 가고 재밌기도 했어서 더 팬이 되었습니다. 물론 가수로써의 실력도 출중하고요.

     

    진성하면 떠오르는 곡이 안동역에서, 보릿고개인데요. 그 외에도 동전인생, 가지마, 못난놈, 태클을 걸지마, 진또배기, 님의 등불, 가지마 등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 그의 많은 히트곡들과 숨겨진 명작을들 들으며 옛날 생각 나시는 분이 많을 것 같네요. 그의 히트곡과 숨겨져있던 명곡들, 그리고 라이브 무대 영상까지 함께 들어보도록 할게요.

     

     

    먼저 진성 노래모음 첫 번째 목록 입니다.

     

     

     

    첫 번째 메들리는 보릿고개, 태클을 걸지마, 안동역에서, 가지마, 동전인생, 울엄마, 님의 등불, 진또배기 등이 있네요.

     

     

     

    두 번째 메들리는 몇 시간이 넘도록 계속 연속해서 재생되어지는 메들리입니다. 잘 알지 못했던 명곡들도 꽤나 많은 것 같아요. 그 다음 메들리는 라이브 영상을 올려봤어요.

     

     

     

    젊은 시절에는 남자다운 모습에서 카리스마가 더 느껴지네요. 처음에 안동역에서나 보릿고개 같은 곡들 들어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몸이 좋고 남자다운 인상이라서 목소리가 굵고 낮을 것 같았는데 아름다운 미성을 소유한 가수라서요.

     

     

     

    듬직한 외모와는 대비되는 감미로운 목소리라서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된 것 같습니다. 듣기에 편안한 음색인 것 같아요. 특히나 아래의 라이브 무대 영상에서의 모습이 더 돋보입니다. 가창력이 뛰어나서 인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진성 노래모음은 라이브 무대 영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음반을 구매해서 듣는 것도 선호하지만 이렇게 직접 라이브로 부르는 무대를 보는 것이 뭔가 더 새롭고 좋을 때가 있어요. 같은 곡이라도 음원에 등록되어있는 원곡이랑 다른 느낌이어서 이렇게 찾아 듣고는 합니다.

     

     

     

    네 번째 메들리도 라이브 위주 입니다.

     

     

    요즘에 티비를 켜면 트로트 프로그램이 많이 방영하고 있는데 그 프로그램에서는 꼭 출연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더 익숙해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과 얼굴을 알리게 된 것 같습니다. 아마 트로트라는 장르에 관심이 없었다면 남진, 나훈아, 배호, 송대관, 태진아와 같이 유명한 트로트 가수들은 알았더라도 잘 모르셨던 분들도 있었을 것 같아요.

     

    아마 이 분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가사 때문에 옛날 생각 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1940년대, 50년대, 60년대에 태어나신 지금의 50대 이상의 어른 분들이 많이 공감이 갈만한 가사이기 때문이죠. 특히나 보릿고개와 같은 곡의 가사를 들었을때 심금을 울렸던 기억이 납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이 분의 팬이신데요. 안동역에서와 보릿고개와 같은 히트곡을 들으시며 정말 노래도 잘하고 음색도 좋고 잘 부른다고 하시며 배호, 남진과 같은 트로트계의 거장분들 말고도 요즘에 이런 가수를 찾기 힘들다고 하셨을 정도였죠. 

     

    지난 번에는 송가인 가수분의 곡들을 올렸었는데요. 다음 글들에서도 다양한 추억의 곡들과 트로트 들을 함께 즐겨보도록 합시다.

    '음악 > 추억의곡, 트로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문세 노래모음 전곡  (1) 2021.07.06
    7080 노래모음 연속듣기  (0) 2020.12.21
    송가인 노래모음 전곡  (0) 2019.11.12
    이미자 노래 연속듣기 노래모음  (0) 2019.05.29